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

#위로문구, 김형모-나의선택

by 쏨♡ 2020. 2. 24.

모든 사람이 다 너를 좋아할 수는 없다.

너도 싫은 사람이 있듯이 누군가가 너를 이유 없이 싫어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네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런 상황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항상 너는 너로서 당당하게 살아가야 한다

 

[김형모, 나의선택]


가끔은 말로 상처받을 때도 있다.

나의 잘못 아닌 잘못으로 논란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혹 어떤이들은 그냥 나를 싫어하기도 한다.

 

매 순간, 그들의 기분을 맞춰줄 순 없다.

그저 나는 나로서 당당하면 된다.

주변의 말에 주눅들지 말고,

주변의 시선에 눈치보지 말고,

 

내가 당당하다면, 

그런 상황도 시선도 감내할 수 있어야 한다.

 

어른답다는 게,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