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

#예비초등교육 : 우공비 학습지 [1학년 어휘,어법,수학,영단어]

by 쏨♡ 2021. 2. 21.

 

 

“씩씩하고 튼튼하게만 자라다오”를 외치던
엄마의 배신…

공부도 좀 잘해줄래??

교과와 관련된 학습지 말고
이건 한달과정의 학습지인데요
국어도 어휘,어법,독해로 나뉘어있어요.

초등 정규교과 과정에는 3학년부터 영어가 들어가요.

근데 어린이집에서 일주일에 3번씩 배우던 영어가 아까워서 영어책도 샀어요.

영어학원도 알아봤어요…
근데 요즘 학원들은 엄마가 다니던 시절과 많이 자르더군요.
독서실 같은 의자가 한벽에 쫘악,
그리고 헤드폰을 쓰고 펜으로 찍어서…

초등1학년이 하기엔 좀…

그래서 엄마표 공부를 해볼까 하고 의기양양 학습지를 샀는데…

와 이거 생각보다 힘드네요 ㅋㅋㅋ

 

# 우공비 어휘 / 내돈내산 후기

 

 

 

 

우리집 예비초등은 책은 읽는데 받침쓰기를 못해요.

그리고 글을 읽지만 무슨 소리야? 할때도 있죠..

그래서 어휘를 같이 하는데, 어휴. . .

무슨 초등 어휘가 -_-;;;

한자도 가르쳐야 하나봐요 ㅜ_ㅜ


# 우공비 어법 / 내돈내산 후기

 

 

 

 

어법의 시작은

한글의 자음, 모음부터 였어요

아이가 글씨를 순서없이 맘대로 써서 . . .

연습중이긴 한데. . . 쉽지않네요.

 

그리고 어법에는 받아쓰기가 있는데,

와 이거 지문을 다 불러줘서

처음에는 애도 당황, 엄마도 당황 ㅋㅋ

그래서 한번 하고나니 빈칸에 집중해서 잘 들어요.


# 우공비 영어 / 내돈내산 후기

 

 

 

 

3학년 시작하면 알파벳부터 배운다 들었는데...

와 이 책은 바로 문장과 단어예요 ㅎㅎㅎ;;;;

솔직히 워킹맘 핑계 삼아 어린이집에서 알아서 잘 배우고 있겠거니... 생각도 했어요.

(반성합니다..)

이 정도는 할거라 생각하고 우습게 봤네요 ㅠㅠ

아직 소문자 쓰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상형문자 그리듯 소문자를 적어가요..

그래도 우리 아들.. 포기하지 않아요 ㅠㅠ

기특하죠? 많이 칭찬해야 하는데 

하다보면 엄마목소리 톤이 자꾸 바뀌네요 ㅠㅠ


 

# 우공비 수학 / 내돈내산 후기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수학...

(엄마랑은 달라서 안심이 됩니다...>_<)

수학인데...

라떼는 그저 +,- 만 잘하면 됐던거 같은데

이건 한글을 알아야 문제도 읽고,

지문 이해를 해야 답도 적고,

끙. . . .


엄마랑 하는게 쉽지 않을텐데...

그래도 엄마랑 해서 좋다는 우리 아드리♡

엄마가 좀 더 현명하고 똑똑해져보려 합니다.

엄마는 열공중.....ㅜ_ㅜ

 

아...영어는 엄마가 하는거 아니랬는데...

다른거 알아보는 중이예요 +_=;;;

 

공부를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추천 좀 해주세요 ㅠ_ㅠ

(엄마도 포함...;;;)

'소소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야식  (21) 2021.03.01
#오렌지자스민 잘 키우는 팁!!!  (12) 2021.02.24
#HP노트북 키스킨  (9) 2021.02.18
#도와줘요 요리고수님들!!!  (16) 2021.02.16
#밴드 플렉스  (12) 2021.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