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하나님의교회에서 부활절, 올바르게 지켜요!

by 쏨♡ 2020. 4. 12.

2020년 4월 12일은 부활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부활절을 2주 연기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예정하신 절기를 자신들의 마음대로 바꾸어지는 건, 예나 지금이나 여전하네요.

자신들의 합리적인 상황을 위해 안식일을 버리고 일요일을 제 것처럼 지키는 2000년 전처럼 말입니다.

 

부활절은 사람들의 합리적 기준에 따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하나님의 절기가 아닙니다.

부활절의 날짜산정은 앞서 포스팅한 바,

무교절 후 다음 첫 안식 후 첫날인 일요일에 해당합니다.

 

 

계란 먹는 부활절은 성경에 없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알아보세요.

부활절 Easter , 復活節 날짜 - 춘분 뒤의 첫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 요약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의 기원은 그리스도교가 시작된 시기까지 소급해 볼 수 있다. 초기에는 유대인들의 절..

ymjj17.tistory.com

유월절을 저버리고 무교절을 모르는 그들의 입장에서는 아무렇게나 움직여도 될지 몰라도,

하나님께서 이미 절기를 정해주신 바, 아무 날에나 지킨다 하여 그 모든 축복이 임하는 것은 아니지요!

 

7살 아들도 자신의 생일이 아닌 다른 날에 케이크를 사 오면 무슨 케이크냐 묻습니다.

 

하물며 하나님의 절기를 마음대로 지킨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초대교회 성도들의 신앙의 의미 그 자체였다.

https://pixabay.com/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사랑하는 제자들과 지키시고, 그날 밤 잡히셔서 다음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을 하십니다. 그리고 사흘만인 일요일, 부활하심으로 제자들 앞에 등장하십니다.

 

그럼 이 엄청난 기적의 역사를 보고 배운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있어서 부활은 그들 신앙의 의미 그 자체였을 겁니다.

 

고전 15:2-4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사도바울은 증거 하길, 성경대로 예수님께서 죽으셨고, 성경대로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 하였습니다.

우리가 믿어야 할 그 근본은 2000년 전이나 지금이나 성경대로 예언을 이루시는 구원자를 믿어야 하는 겁니다.

 

고전 15:12-14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그 믿음, 이 시대 우리도 부활절을 지키며 따라야 할 그 믿음입니다.

우리가 왜 부활절을 지켜야 하는가? 정말 의미를 제대로 알고 지키는지,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생각을 해본다면, 자기들의 합리적인 생각으로 날짜를 마음대로 정한다는 것이 얼마나 비성경적 행위인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전15:50-53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죽은 자 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즉, 부활을 할 것이며

우리도 즉 살아남은 자들은 변화 입을 것이라 사도바울은 증거 했습니다.

 

우리도 변화할 것이다. 이것은 초대교회 성도들의 확실한 믿음의 이유였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믿고 안식일을 지키며 유월절을 지킨다는 이유로 극심한 핍박과 박해를 받을지라도 신앙을 저버리지 않고, 오히려 순교의 길을 택했던 것은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기에, "우리 변화하리라"는 그 말씀을 믿고 순종했던 것입니다.

 

살전 4:13-18 형제들아 자는 자들(공동번역:죽은사람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찐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부활과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던 사도바울의 말씀이 참 와 닿습니다.

성경대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예수님,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을진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신앙을 저버리며 살 수 있겠습니까?

비록 지금은 박해를 당할지라도, 위로하며 이겨냈을 초대교회 성도들의 신앙의 자세가 오늘날 우리들에게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

2020년 하나님의교회에서는 각 가정마다 온라인 예배로 부활절이 진행됩니다.

유월절과 무교절 역시 가정예배를 함께 드림으로 하나님의 절기에 참여하였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온라인 예배로 ‘유월절’ 거행

코로나19 여파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신자들 가정서 가족 단위 예배 인류 구원 약속된 희망의 절기… “영원한 행복이 세상에 가득하길” 국가와 국민들의 평온한 일상이 조속히…

sports.donga.com

예수님의 부활은 그리스도인들의 산소망입니다.

우리도 그러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천국을 소망하며 살아가는 원동력입니다.

부활절의 의미를 온전히 깨닫고, 참된 부활절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댓글27

  • 어서와요 2020.04.12 00:31 신고

    오늘 4월12일 부활절이네요~^^
    부활절에 떡을 떼며 천국의 소망을 품고,천사날개옷을 입고 하늘나라갈 생각을 해보니 너무 기분이 좋아서 막..! 금방이라도 날아갈거같아요~^^
    답글

    • 쏨♡ 2020.04.14 13:29 신고

      부활절 잘 지키셨죠?
      식구들과 함께 하지 못해 조금은 아쉬웠지만, 가족들과 함께 부활의 산소망을 나눴더니, 더더욱 기쁜 부활절이였어요 ^ ^

  • 깜냥 ★ 2020.04.12 11:58 신고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키는곳도 하나님의 교회뿐이네요^^
    너무나 자랑하고 싶은 곳입니다🌸
    답글

  • 꿀~~단지 2020.04.12 12:51 신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심각한 상황에서 부활절을 온전히 지킬수 있도록 온라인 예배를 허락해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답글

  • 골드스타00 2020.04.12 19:10 신고

    하나님의 뜻대로 부활절을 지키면 하나님을 올바르게 알아보게 되고 진정한 부활의 산소망까지 허락해 주십니다.
    답글

    • 쏨♡ 2020.04.14 17:57 신고

      부활의 소망은,
      유월절로 영생을 누리며, 무교절 십자가 고난을 함께 나눈이들이, 부활의 기적도 함께 누릴 수 있지요~~!!

  • 여우야 2020.04.12 20:40

    사람들은 부활절하면 의례 삶은 달걀을 떠오르는데 달걀은 성경 어디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은 하나님의 가르침이 아니네요
    부활절은 떡을 뗌으로써 그리스도를 알아볼수 있는 영안을 축복을 받게 됩니다.
    답글

    • 쏨♡ 2020.04.14 17:59 신고

      예수님은 떡을 떼주심으로 영안을 열어주셨고, 가르침대로 초대교회는 떡을 떼주었죠!!
      대체 달걀은 어디서 끌고 온건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매죵! 2020.04.12 20:46 신고

    올바르게 부활절을 지켜 진정한 부활의 산 소망을 가지게 하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모두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진정한 부활의 산 소망을 얻으셔서 천국 축복 받으세요~~
    답글

    • 쏨♡ 2020.04.14 17:59 신고

      같은이름이라 하여 같은 축복의 부활절이 아니죠!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부활절은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켜야 누릴수있지요~

  • 힘내새우~~♡ 2020.04.12 21:13 신고

    귀한 부활절에 떡떼므로 부활의 산소망도 갖고 변화의 영광도 맛볼 그날을 기다리며 사람들이 임의로 변경시켜버린 아무 날이 아닌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무교절후에 오는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에 부활절 지킬수 있도록 은혜베푸신 하늘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답글

    • 쏨♡ 2020.04.14 18:01 신고

      부활의 산소망은 이시대 우리들의 소망이기도 하죠~
      참진리를 깨닫고 지킬 수 있어서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 내깡통 2020.04.14 04:28 신고

    부활절을 언제 지키느냐... 무엇을 먹느냐를 통해 참진리와 불법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
    주후 변경된 춘분 후 만월에 오는 일요일에 지키는 부활절은 성경에 전혀 근거하지 않으며 또한 부활절과 부화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달걀을 먹는 것 또한 이방종교 풍습에 속할 뿐인 교회에 들어와서는 안되는 다른복음일 뿐입니다...
    답글

    • 쏨♡ 2020.04.14 18:02 신고

      그깟 날짜, 그깟 떡, 이러는분들도 계시던데.....
      그 결과는 오로지 본인이 책임져야 할텐데 안타깝습니다..

  • 하루 2020.04.14 21:22

    하나님께서 친히 행하라고 하신 부활절을 성경에기록된대로 지켜야 축복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지키고 사회적 거리도 지키고 넘 멋져요
    답글

  • 풍금소리' 2020.04.16 11:47 신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성경대로 올바르게 부활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처럼 부활의 산 소망이 있으신 분들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올바른 부활절을 지키세요~
    답글

  • 천연오일 2020.04.17 21:56 신고

    전세계에서 성경대로 올바르게 부활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뿐입니다~
    답글

  • mm0mm 2020.04.21 21:27 신고

    구약의 초실절의 예언을 예수님께서 오셔서 잠자는 자들의 첫열매로 부활하심으로 성취하셨습니다. 그래서 부활절 날짜도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에 지켜야 하며, 그리스도를 알 아 볼 수 있는 떡을 떼며 지키는 것이 성경말씀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답글

    • 쏨♡ 2020.04.22 00:07 신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예수님의 행하심대로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 하나님의교회를 만났다는 이 사실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 함박이천사^^ 2020.04.29 22:59 신고

    데살로니가전서 4장 말씀처럼 변화된 모습으로 천국가기위해선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켜야하죠~
    성경대로 떡을떼며 부활절을 지기는 곳은 하나님의교회뿐입니다~
    답글

  • we♥u 2020.04.30 21:36 신고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말씀대로 떡을 먹습니다.
    부활의 산소망을 가지며~~~~ ^^
    답글

  • 행복소식 2020.06.30 22:21

    성경에 기록된 대로 부활절을 지켜서 부활의 산소망을 가질수 있도록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