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계란 먹는 부활절은 성경에 없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알아보세요.

by 쏨♡ 2020. 4. 10.

부활절

Easter , 復活節

  • 날짜 - 춘분 뒤의 첫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
  • 요약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의 기원은 그리스도교가 시작된 시기까지 소급해 볼 수 있다. 초기에는 유대인들의 절기였던 유월절과 함께 기념되었기 때문에 라틴어와 그리스의 명칭은 유월절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띠고 있다. 영어명 'Easter'의 기원은 게르만족의 신화에 나오는 에오스테라는 여신에서 비롯되었는데, 역시 독일의 봄철 절기에 맞추었던 것으로 보인다. 오늘날 부활절은 제1회 니케아 공의회에서 결정된 것으로 춘분 후 최초의 만월 다음에 오는 첫째 일요일이며, 보통 3월 22일부터 4월 26일 사이에 든다.
  • 부활절을 뜻하는 영어 'Easter'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며, 앵글로 색슨 족의 오랜 봄철 축제인 'Old English ēaster'나 'ēastre'에 유래하고 있다. 이들은 게르만족 신화에 나오는 봄의 여신 '에오스트레'(Eostre)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 부활절의 날짜를 정하는 방식은 교파에 따라 차이가 있다. 초대 교회는 유대인의 명절이었던 유월절을 기준으로 부활절을 지켰으나, 4세기부터 지역에 따라 이 기준에 대한 논란이 시작되었다. 기본적으로 부활절이 음력에 기준을 두고 있기 때문에 날짜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것이 문제로 제기되었다. 325년 니케아 공의회에서 춘분 이후 첫 보름달 다음의 일요일로 부활절을 정하면서 논란이 종식되었다.
  •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b10b1259b
 

부활절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의 기원은 그리스도교가 시작된 시기까지 소급해 볼 수 있다. 초기에는 유대인들의 절기였던 유월절과 함께 기념되었기 때문에 라틴어와 그리

100.daum.net


2020년 4월 12일, 하나님의교회를 비롯한 수많은 교회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부활절을 지킵니다.

같은날짜, 같은이름의 예배를 드린다 할지라도 그 속에 담긴 의미는 아주 많이 다릅니다.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은 "Easter"라는 부활절을 지킵니다.

 

Easter의 성경적 가르침은 없습니다.

https://pixabay.com/

이스터는 고대 북유럽의 튜턴족이 숭배하던 봄의 여신이자 '풍요와 다산의 신'에오스트레(Eoster)를 앵글로색슨족이 따라 숭배하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축제는 4월에 행해졌으며, 이스터 여신의 축제일에는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와 재생을 상징하는 달걀로 지내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기독교는 이러한 이교도의 봄 축제를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에 접목시켰습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이스터 부활절이 예수님과 상관없는 이교도의 풍습에서 유래했다고 하면 펄쩍 뛸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기독교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사순절 기간에 달걀 사용이 금지된 까닭에 사람들은 부활절날 부활의 기쁨을 상징하는 붉게 칠한 달걀을 상에 가져왔다. . . 이 관습은 그 기원을 이교주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봄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경축하는 많은 이교 관습들이 부활절과 접목되었기 때문이다.       -카톨릭백과사적 제 5권-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지키는 이스터 부활절은 325년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에 의해 정해졌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이교도들의 여신 숭배사상에서 유래된 이교의 관습에 불과합니다.

https://pasteve.com/easter-and-resurrection-day/

 

부활절과 이스터 - 이스터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

부활절(復活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고 운명하신 후 사흘 만에 부활하신 행적을 기념하는 절기다. 일반적으로 지키고 있는 ‘이스터(Easter)’라는 이름의 부활절과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부활절(Resurrection day)’. 과연 부활의 소망을 실현시켜줄 성경에 입각한 부활절은 어떤 것일까?

pasteve.com

성경적 부활절은 무엇인가?

 

'Resurrection day'부활절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그 첫날에는 너희가 성회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며 너희는 칠일 동안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 것이요 제 칠일에도 성회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니라

첫 이삭 한 단을 바치는 절기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위선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너희가 그 단을 흔드는 날에 일년 되고 흠 없는 수양을 번제로 여호와께 드리고 그 소제로는 기름 섞은 고운 가루 에바 십분 이를 여호와께 드려 화제를 삼아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고 전제로는 포도주 힌 사분 일을 쓸 것이며 너희는 너희 하나님께 예물을 가져오는 그날까지 떡이든지 볶은 곡식이든지 생 이삭이든지 먹지 말찌니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레위기 23장 4-14절]

 

부활절은 구약시대의 초실절과 동일한 절기로서 날짜는 "무교절 후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입니다.

 

구약시대 초실절은 첫 열매를 하나님께 드린다는 의미입니다.

처음 익은 곡식 한 단을 흔드는 방식으로 제사를 드렸기에 요제절이라고도 합니다.

 

초실절은 장차 예수님께서 부활하실 것을 보여준 모형적 예식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해 무교절에 십자가에 운명하시고 돌아온 안식일 다음 날인 일요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처음으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 하신 뒤 예수님께서는 떡을 떼시며 제자들의 가려진 영안을 열어주셨습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면서도 영안이 가리워 예수님인 줄 알지 못했던 제자들은 부활절의 떡을 먹음으로써 그리스도를 알아보았습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약속이 담겨 있는 부활절 떡을 먹어야만 참된 그리스도를 깨닫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전 세계  Resurrection day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합니다.

 

https://youtu.be/cx-2_EhMP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