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일요일예배를 지키지 않는 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② (매주일 첫날, 연보 했다?)

by 쏨♡ 2020. 3. 1.

하나님의교회는 일요일예배를 지키지 않아요~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죠~

 

응?왜?다른교회 다 일요일에 가는데? 이상한교회네.. 싶으실수도 있어요. 이해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에 대해 안식일만 있을뿐, 일요일은 없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예배를 보는 사람들은 초대교회가 매주일 첫날에 예배를 드리고 연보도 드렸다 주장을 합니다. 정말 그러할까요? 

한번 살펴볼게요.

 

 

고전 16:2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매주일 첫날, 연보 <ㅡ 이 두단어만 똑!! 뜯어서 말하길,

매주일 첫날에 연보를 했다 하는데요. . . 

앞뒤문맥을 잘 살펴본다면 이미 이것은 매주일 첫날 연보를 했다는게 아님을 알 수 있지만,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https://pixabay.com/ko/

1.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사도바울은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만약에 이 연보가 매주 예배 때마다 드리는 정규 연보라면,

이는 사도바울이 오는 것과 관계없이 해오던대로 늘 지켜져야 합니다. 그쵸? 

 

그런데 왜 바울은 자신이 갈때에 예배의 연보를 하지 말라고 했을까요? 이상하지 않나요?

그럼 여기서 말하는 연보는 매주 예배때 행해지던 정규연보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연보를 가리켜 매주 예배때마다 행했던 정규연보라는 생각하에, 초대교회가 일요일예배를 드렸다는 증거가 될 수 없죠. 

 

2. 일요일마다 각각 자기 형편에 따라 얼마씩을 미리 저축해 두십시오.

 

(공동번역) 고전16:2 내가 여러분에게 간 다음에야 비로소 헌금하느라고 서두르지 말고 여러분은 일요일마다 각각 자기 형편에 따라 얼마씩을 미리 저축해 두십시오.

"매주일 첫날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을

공동번역에서는 "일요일마다 각각 자기 형편에 따라 얼마씩을 미리 저축해두라"고 하였습니다.

 

그럼, 첫날에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오히려 일요일에 일을 했지 않겠습니까?

그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미리 준비해두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본문의 기록이 일요일에 예배하면서 연보 드리는 기록이라는 주장은 억지주장인거죠!

 

 

3.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한 특별헌금

https://pixabay.com/ko/

(공동번역)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헌금

1   이제는 성도들을 돕기 위한 헌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읍니다. 내가 갈라디아 여러 교회에 지시한 것을 여러분도 따르십시오.
2   내가 여러분에게 간 다음에야 비로소 헌금하느라고 서두르지 말고 여러분은 일요일마다 각각 자기 형편에 따라 얼마씩을 미리 저축해 두십시오.
3   내가 여러분에게 가서 여러분이 인정하는 사람들에게 내 소개 편지와 여러분의 성금을 예루살렘으로 가져 가게 하겠읍니다.

 

본문의 내용은 매주 예배의 연보가 아니라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한 특별 헌금이었습니다.

 

사도바울이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는 것은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한 다음에야 허둥지둥 거리며 연보를 준비하지 말고, 미리 첫날 얻은 이익금을 모아서 연보로 준비해두라는 뜻입니다.

 

즉,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특별 헌금에 대해 미리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주신거죠.

 

사도 바울이 오면 전달한 연보를 미리 저축하고 있었을 뿐, 매주 첫날에 연보를 하고 있던게 아닙니다.

 


성경에 없는 일요일예배의 정당성을 찾기 위해서 참 많은 이야기들을 합니다만,

만약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예배가 일요일예배였다면,

성경에서 우리는 심심치않게 일요일예배를 찾을 수 있어야겠죠!?

 

그러나, 성경은 안식일에 대해 언급할 뿐, 일요일예배는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안식일에 약속된 축복은 안식일에 주어집니다.

 

https://youtu.be/kx3_LF9Gr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