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영혼은 정말 존재할까? 하나님의교회에서 확인해보세요!

by 쏨♡ 2020. 3. 7.

여러분은 영혼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영혼은 존재할까요? 존재하지 않을까요?

 

성경에서는 영혼이 존재한다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혼의 구원이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믿음의 목적이라 알려주고 있죠 

 

1. 믿음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

 

고전 15:12-14,19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이들은 어찧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 .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사도바울은 이 부활에 대한 문제를 설명하면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이생 뿐이면 불쌍한 사람들이라 합니다.

이생의 기쁨을 위해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는것이 아니라,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부활의 소망을 품고 천국이라는 구원을 바라며 살아간다는 겁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그 믿음의 목적은 영혼 구원입니다.

이땅에서의 부귀영화를 위한 믿음이 되어서는 안되는거죠. . .

 

그렇다면, 구원을 받아야 할 영혼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2. 생명의 본질은 영혼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는 과정을 통해서 영혼문제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새번역] 주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의 코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명체가 되었다.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살아움직이는 사람이 되었다 하였습니다.

 

즉, 육체(흙) + 영혼(생기) = 살아있는사람 이라는거죠..

 

그럼 반대로, 살아있던 사람이 죽음을 당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새번역] 육체가 원래 왔던 흙으로 돌아가고, 숨이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네 창조주를 기억하여라.

 

죽음 = 육체(흙) - 영혼(신) 의 분리를 의미합니다.

 

육체는 흙에서 왔은즉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께서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께로 돌아간다 하였습니다.

 

다시말해, 우리의 영혼이 육체속에 있느냐,없느냐는 우리가 살아있느냐 죽었느냐의 상태가 되는겁니다.

 

욥 19:26 [개역한글]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새번역] 내 살갗이 다 썩은 다음에라도, 내 육체가 다 썩은 다음에라도, 나는 하나님을 뵈올 것이다.

욥은 증거하길, 자신의 가죽, 이 육체가 썩은 후에라도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뵐 것이라 하였습니다.

죽음 이후,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바라볼 이 존재는 무엇일까요? 영혼입니다.

만약 영혼을 부인한다면,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뵐 이 존재에 대해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왕상 17:17,21-22 이 일 후에 그 집 주모 되는 여인의 아들이 병들어 증세가 심히 위중하다가 숨이 끊어진지라
그 아이 위에 몸을 세번 펴서 엎드리고 여호와께 부르짖어 가로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원컨대 이 아이의 혼으로 그 몸에 돌아 오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엘리야의 소리를 들으시므로 그 아이의 혼이 몸으로 돌아 오고 살아난지라

엘리야가 머물던 과부집의 아이가 병들어 죽게 되었습니다.

그때 엘리야는 하나님께 기도하게 되고, 그 아이의 혼이 돌아온즉, 아이가 살아났다라고 하였습니다.

 

즉, 죽음과 삶의 여부는 영혼이 몸안에 있느냐, 몸밖을 벗어났느냐입니다.

생명의 본질은 영혼이지, 우리 육체가 아닙니다.

 

 

3. 죽은 자들의 심판에 대해서

계 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영혼문제를 확인해야 할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육신의 죽임을 당한 자들이 하나님앞에서 심판을 받습니다.

이땅에서의 행위에 따라, 천국갈 자들과 아닌 자들이 나뉘게 됩니다.

"죽어봐야 알지...." 라고 이야기들 많이 하시죠.

죽은이후는 이미 늦어버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땅에서의 시간을 통해 죽음 이후에 대해, 우리 영혼의 구원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주셨습니다.

깨닫고 준비하는 자들이 현명한 자들입니다.

 

영혼문제를 한번 알아보시면 어떨까요??

 

https://youtu.be/YdXTifFu1k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