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하나님의교회 진리 - 네 부모를 공경하라

by 쏨♡ 2020. 3. 9.

하나님의교회는 걔들만의 교리서가 있다면서? 혹은 보는 성경이 따로 있다면서? 라는 이야기들 하시더라구요.

하나님의교회를 다니는 저는 대한성서공회에서 출판된 개역한글판 성경전서와 아가페성경에서 출판된 열린노트성경을 사용하고 있어요. 남들과 다를 바 없는 성경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 . 바랍니다. ^^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교리가 매우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하늘부모님의 마음" 이란 설교를 소개합니다.

김주철 총회장님의 설교인데요.

들으면서 꼭 교회를 다니는 분들이 아니여도 함께 공감해보면 좋을것 같아 옮겨봅니다. 

 

신을 대시하여 인간 옆에 있는 이가 엄마라는 이야기, (제대로 적었나요?^^)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예요.

그만큼, 하나님을 대신한 그 사랑을 전달하는 이가 바로 부모인것 같아요.

저 역시, 막연하게 교회를 다닐때에는 하늘부모님의 마음을 문자적으로 깨달았던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들을 낳고 길러보니, 우리를 향하신 하늘부모님의 마음이 아주 조금은 이해가 되더라구요.

 

신기하죠.. 문자적으로 깨닫던 사랑을 피부로 와닿게 느낄 수 있다니!!!

그 절대적 존재, 사랑하는 나의 아이들인거죠...

 

하나님께서 부모를 통해 자녀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공급케 하신 그 이유, 

하나님 역시 우리를 그토록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시기 위함이겠죠?

 


https://pixabay.com/ko/

하늘 부모님의 마음

 

출 20:12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십계명의 5째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모님 공경할 것에 대해 하나님의 백성들로 하여금 계명으로 세워주신 겁니다.

 

신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자녀를 위해 헌신적 사랑을 베푼 부모에게 공경한다면, 하나님께서는 복을 주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를 공경할 줄 알때에, 

비로소 영의 부모님도 공경할 줄 알게 되는겁니다.

 

우리가 영의 부모님을 공경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 8:16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이스라엘 40년 광야의 길을 보게되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얼마든지 평탄한 길로 이끄실 수 있으셨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 과정을 살펴보면, 시험과 역경, 환난과 괴로움이 나타나죠.

왜 그러셨을까요?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다 라고 알려주십니다.

 

우리 부모님들 역시 자녀들에게 많은것들을 교육하십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그 시간을 지나셨기때문에 무엇이 필요한지 너무나 잘 알고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하늘 부모님 역시 우리가 축복받는 길은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십니다.

그 괴로움의 시간을 겪어야 복을 받기때문에,

비록 자녀가 잠시 시험을 당하고 괴로움을 겪을지라도 받을 축복을 위해 이끌고 계시는겁니다.

 

계21:1-5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다시 있지 않더라 -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사망도, 애통도, 아픈 것도 없는 영원한 나라 천국을 우리에게 허락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명으로 지키라 하신 부모님 공경 역시 우리는 마땅히 지켜야 합니다.

나를 낳으시고, 기르시기까지 그 수고가 얼만큼이었을까... 겪어보지 않고는 모릅니다.

나의 부모보다 더 30년 더 진화된 세상의 부모가 되어 자녀를 키우면서도 그 수고가 만만치 않은데 말입니다.

 

히 9:15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영원한 기업의 약속, 

천국을 우리들에게 약속하시고 따라오라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교회안에서 배우고 해하는 모든 길은 천국으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더불어,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신 하나님의 계명 역시 우리가 반드시 지켜 행해야 할 진리입니다.

 

오늘, 부모님께 전화한통 드려보심은 어떨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행복한 가정을 날마다 기도해주십니다.

 

https://youtu.be/PmsexryXU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