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하나님의교회는 승천일로부터 오순절까지, 하나님의 소중한 절기를 지킵니다.

by 쏨♡ 2020. 5. 26.

 

2000년 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희생당하시고 3일 만에 부활을 하십니다.

그 부활을 기념하고 소망하며 지키는 계명이 바로 "부활절"이지요.

그런데, "승천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예수님께서 3일 만에 부홣셔서 40일 동안 제자들과 동행하시며 많은 것을 가르침주시고 승천하셨습니다.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신 것이죠..

 

 

 

승천일 -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날을 기념하는 절기

승천일 -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날을 기념하는 절기다. 승천(昇天, Ascension)은 헬라어로 ‘ἀναβαίνω(아나바이노)’로서 ‘올라가다’라는 뜻이다. 단어의 의미상으로는 하늘로 올라가

pasteve.com

 

하늘로 올리워가신 예수님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의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그의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사도행전 1:8~9)

 

예수님께서는 성령이 임하시면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당신의 증인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시며, 하늘로 올리워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고난을 당하시기까지, 죽는 곳까지 따르겠노라 신앙고백을 하던 베드로는 예수님을 부인하고 도망치기에 급급했었고 (마 26:69~75),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기까지 사도들은 두려움에 숨어있었습니다. (요 20:19)

 

그런 제자들에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사심을 보여주시고, 성령이 임하면 나의 증인이 되어달라 당부하셨습니다.

 

성령 강림의 날, 오순절

 

 

오순절 -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성령을 허락받은 날

오순절(五旬節, The Day of Pentecost)은 한자로 ‘다섯 오(五)’, ‘열 순(旬)’ 자를 쓴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

pasteve.com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이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사도행전 2:14)

 

제자들은 성령을 받기 위해 승천일로부터 오순절까지 열흘동안, 기도로써 성령을 간구했습니다.

 

 

오순절의 성령은 초대교회의 부흥의 역사를 이끌었습니다.

사도들과 초대교회 선지자들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무엇을 말하였을까요?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사도행전 2:38)

 

성령 받은 자들은 구원자를 전파한다.

 

 

오순절(五旬節)을 맞이하며 - 당신은 성령을 받으셨나요

오순절 성령 강림의 역사를 힘입어 초대교회는 놀라운 부흥을 이뤘습니다. 오늘날에도 수많은 교회들이 그 성령을 받았노라며 자부하고 있습니다. 과연 그들은 정말 성령을 받았을까요? 2천 년

pasteve.com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사도행전 10:43)
바울이 대답하되 너희가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 받을 뿐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하니 (사도행전 21:13)

 

성령 받기 전, 사도들의 모습을 기억하십니까?

숨기 급급했고, 예수님을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성령을 받은 사도들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성자시대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에 있어 죽을 것도 각오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역사입니다.

 

성령을 받았다는것은, 

바로 구원자를 올바로 알아보고, 구원자를 입술로 시인하며, 전파하는겁니다.

 

이제는 왜 주저하느뇨 일어나 주의 이름을 불러 세례를 받고 너의 죄를 씻으라 하더라 (사도행전 22:16)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일 5:13)

 

구원자의 이름으로 우리는 죄 사함을 받고, 영생을 얻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오순절의 거룩한 성령을 받고,

육체를 입고 오셨으나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였습니다.

 

성령을 받았다는 말, 많이들 하시던데요...

진정한 성령은 바로 전도를 함에 나타나는 것이지, 아무렇게나 부르는 말이 아닙니다.

 

진정한 성령 강림의 날, 오순절을 온전히 깨닫고 지키는 우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