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유월절, 알고계시나요?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워봅시다!

by 쏨♡ 2020. 2. 5.

 

네이버미술백과/레오나르도다빈치/최후의만찬

이 그림, 너무 유명하죠!? 아마 모르는분들이 없으실거예요.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최후의 만찬"이라는 작품입니다.

성경 속 이야기를 모티브로 그린 작품인데, 많은분들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과 마지막 식사를 하신장면으로 알고있기도 합니다만, 정확한 내용은 성경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최후의 만찬, 유월절에 대하여

 

 

마26:17~19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눅22:7~15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여짜오되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이르시되 보라 너희가 성내로 들어가면 물 한 동이를 가지고 가는 사람을 만나리니 그의 들어가는 집으로 따라 들어가서 그 집 주인에게 이르되 선생님이 네게 하는 말씀이 내가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먹을 객실이 어디 있느뇨 하시더라 하라 그리하면 저가 자리를 베푼 큰 다락방을 보이리니 거기서 예비하라 하신대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 십자가 고난 당하시기 전에 가장 바라고 원하셨던 일은 바로 사랑하는 당신의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먹기를(지키기를)원하고 원하셨습니다.

 

왜 그러셨을까요?

 

유월절 지키는 일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 아니였을까요?

예수님은 유월절을 지키시면서 새언약을 선포하십니다.

 

 

2천년전, 당시 많은 제사장은 구약의 율법대로 양을 잡아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러나, 성자시대의 구원자로 이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키시면서 새언약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운명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계셨습니다.
유월절 지킨 그날 밤, 대제사장들의 군병들에게 잡히셔서 고초를 겪으시고, 십자가에 운명하실. . . 
그런 고난을 앞두시고도,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바로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습니다.

 

새 언약 세우길 원하셨던 여호와

 

렘 31:31~3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은 이미 예레미야선지자로부터 예언된 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새 언약을 세울것이라 하셨고, 새 언약을 지키는 이들의 하나님이 되어주실것이며, 또한 새 언약을 지키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라 하셨습니다.

죄악을 사해주실 새 언약, 바로 이땅에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시는 가운데 세우셨습니다.

 

2020년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예수님 올리우신 뒤, 사도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새언약을 지키며 전파했습니다.

 

이러한 예수님과 제자들의 행적은 어느순간 사라져버립니다.

그리고 그 누구도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으며, 지키고자 하는 이 하나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 이르시기까지 지키길 원하고 원하셨던 유월절 입니다.

단순히 최후의 만찬이라는 그림으로 남을 계명이 아니라, 성경은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키라 하셨습니다.

 

죄사함을 약속하신 유월절,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지키는 교회가 어디일까요?

여러기사들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는 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2020년 4월 7일 전 세계와 전국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이 거행됩니다.

많은분들이 유월절을 깨달으시고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