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진정한 주일(主日)예배의 의미와 축복에 대해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워보세요!

by 쏨♡ 2020. 2. 9.

https://youtu.be/1N-T9f6qBYk

주일(主日)예배  = 일요일예배다 ?

교회를 다니는 분들도, 또는 교회를 다니지 않는 분들도 주일예배 하면 일요일예배를 떠올립니다.

주일예배가 진짜 일요일예배 맞을까요?

 

저는 일반교회에서 말하는 주일예배는 한주간의 첫날로 생각을 했더랬죠. =_= 풉.. 제가 생각해도 1차원적이네요.

그런데 일반교회에서 말하는 주일예배는 주인의 날로 일요일예배를 보던데. . .

 

정말 하나님께서 주인되신 날이 일요일예배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입니다. 

 

1. 일요일을 가리켜 주일(주의날)이라고 한 성경적 기록이 있을까요?

 

많은분들이 주일예배가 성경에 있다하여 보여주시는 성경구절이 있습니다!

 

계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이 말씀을 가리켜 주의 날을 일요일예배라 하시던데. . . !?

 

성경 그 어디에서도 일요일 = 주인의 날 이라 하지 않습니다.

 

2. 성경에서 말하는 주일(主日)는 무슨날일까요?

 

출 31:12~1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마 12:8, 눅6:5 인자(예수님)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구약시대 여호와께서도, 신약시대 예수님께서도 어느 날의 주인이라 하셨나요?

바로 "안식일"입니다.

즉 안식일이 곧 여호와의 날이자, 예수님의 날 -> 하나님께서 주인이 되신 날입니다!

 

따라서 요한계시록에서 등장한 주의 날은 일요일예배가 아닌 안식일을 의미합니다.

 

그럼, 진정한 주일예배는 무슨날인지 답을 찾으셨나요!? 

 

바로 "안식일"이 진정한 주일예배입니다.

 

3. 진정한 주일예배의 축복에 대하여

 

 

겔 20:11~12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이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 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당신의 표징으로 안식일을 주셨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의 하나님이 되어주시는 것이고,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거죠!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세상 끝날까지 안식일을 지켜야 함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진짜 사랑하신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진정한 주인이 되어주신 날,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