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게전하기

성경은 어떤 책일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워보아요!

by 쏨♡ 2020. 1. 16.

여러분은 성경에 대해 어떤 책으로 알고 계신가요?

전세계 베스트셀러 중 하나라 하는데, 어떤 목적을 갖고 성경을 보시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어떤분들은 이스라엘의 역사책으로, 어떤분들은 그리스로마신화처럼, 또 어떤분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알고 계시는데,, 성경이란 책이 누가, 어떤목적으로 기록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성경의 저자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다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
딤전3:15~17

 

 

성경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한 가르침을 담아두신 책입니다.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다 하였으니, 성경의 가르침을 잘 따르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축복주시는 천국에 이를 수 있는거죠. 쉽게 표현하자면 '천국가는지도' 로 이해해도 될것 같아요.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었다" 하였고,

사도베드로는 "하나님께 받아 말한것이다" 하였으니

 

성경이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성경의 목적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선 수학책을 봐야하고, 요리를 잘 하기 위해선 요리책을 봅니다. (당연한소리를....;;)

과학을 잘 하고 싶은데, 역사책을 보는 사람들은 없죠..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많은시간과 인원을 동원하여 성경을 기록하신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디모데전서를 통해서 보신바와 같이,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담긴 책입니다.

모든 사람이 구원받길 바라시는 (딤전2:4)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책입니다.

 

일반교회를 다니는 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깜짝 놀란적이 있었어요!

모태신앙이였던 친구인데, "성경은 사람이 쓴건데, 어떻게 믿을 수 있냐?"라고 하더군요..

어떻게 성경을 못믿는데, 하나님을 믿을 수 있지?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하나님께서 기록하셨음을 믿어야 성경이 제시하는 구원의 방법이 보일겁니다.

 

그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데, 성경에 대해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요?

 

과학보다 앞선 성경

 

지구가 우주 공간에 떠 있다는 사실, 과학에 관심있는 어린아이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죠..

그러나 옛날사람들도 지구가 떠 있는 이 사실을 당연하게 받아들였을까요?

전혀~~~ 그렇치 않습니다. 상상할 수도 없던일이죠..

 

그럼, 성경은 이 사실을 알고있었을까요?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셨다 하신 하나님께서는 이미 지금으로부터 3500년전 성경에 기록해두셨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철기시대쯤 될까요?? 그 시대, 이미 욥은 지구가 우주공간에 떠 있다는 사실을 기록했습니다.

욥, 개인의 지혜일까요? 아니죠.. 하나님께 받아 말한것이다 하였으니,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그대로 받아 기록한것입니다.

 

그럼, 성경 말고, 우리는 지구가 떠 있다는 사실을 언제쯤 알았을까요??

17세기 뉴턴이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후에야 증명할 수 있었고, 더 확실하게는 인공위성을 띄워 이런 사진을 받아보면서 기정사실화 되지 않았을까요..!?

 

이러한 사실을 볼떄, 우리는 성경의 말씀이 과학보다 앞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하나님께서는 물의순환과정에 대해서도 욥을 통해 기록하셨는데요.

17세기 페로와 마리오트의 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던 이 사실, 성경은 3500년전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1. 물을 가늘게 이끌어 올리신즉 -> 증발
  2. 안개 되어 비를 이루고 -> 응결
  3. 공중에서 내려 사람 위에 쏟아지느니라 -> 강수

성경은 아주 정확하게! 물의 순환과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구원을 위해 기록하신 성경이라 하셨는데, 왜 과학적 사실들도 기록하셨을까요?

성경을 믿지 못할 인류를 위해 기록하신거죠..!

 

성경을 통해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존재를, 그리고 장차 나아갈 천국에 대한 소망도,

믿을 수 있도록, 믿을만한 증거들을 성경에 과학적 사실들로 담아두신겁니다.

 

하나님, 정말 위대하지 않으세요!?

 

인류의 구원을 위한 계획이 너무~ 섬세하시잖아요...!!

 

성경은 하나님의 사랑이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지어보자면,

성경은 모든 인류인생들이 구원받길 바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이땅에서 잘 먹고, 잘 사는것도 너무나 중요하지만,

하나님을 믿음으로 천국에 나아가는것도 참 중요한 문제입니다.

 

많은분들이 성경 속 우리의 구원에 대해 알아보시면 참 좋겠습니다.

https://youtu.be/cj8lc4Q-pYs